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 고객님은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습니다 해결방법

by umhsc 2021. 8. 23.

구글 애드센스 고객님은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습니다 해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드센스를 신청하였을 때, "고객님은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습니다."라는 메일을 받는 경우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 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점만 말씀드리자면, 이 메일의 경우 말 그대로 메일을 받은 사람의 명의로 가입된 애드센스 계정이 이미 있다는 뜻인데요. 

 

애드센스 계정은 명의당 1개만 소유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메일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메일을 받은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른 명의로 된 애드센스 계정으로 연동시키셔야 합니다.

 

혹은, 기존에 있던 애드센스 계정을 탈퇴하시면 이 메일을 받은 계정으로 애드센스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요약해보겠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 계정은 명의당 1개까지만 가입할 수 있다.
  2. 기존에 있던 애드센스 계정을 탈퇴한 다음, 해당 메일을 받은 계정으로 다시 애드센스 계정에 가입하면 된다.
  3. 기존 애드센스 계정을 탈퇴하기 힘든 경우, 메일을 받은 계정을 다른 명의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고객님은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습니다 메일을 받았습니다..


자세히 읽어보면 왜 이런 메일을 받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가입된 애드센스 계정으로 들어오셔서 "계정"을 눌러주세요.


기존에 가입되어 있던 애드센스 계정을 해지합니다.


애드센스 계정 해지하기 (1)


애드센스 내 계정 해지를 눌러주세요.


기존 애드센스 계정이 해지되었습니다. 이제 메일을 받은 계정으로 다시 들어와주세요.


메일을 받은 계정으로 들어오시면 위 화면과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내 중복 계정을 해지했음을 확인합니다."를 체크하고 "계정 다시 제출"을 클릭합니다.


이제 다시 애드센스 계정 검토가 진행됩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된다면 메일로 관련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할 때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하트 공감 버튼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