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티스토리 사진 액자 만드는 방법 - 스킨 편집 css 수정하기

by umhsc 2021. 8. 16.

티스토리 사진 액자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사진에 액자처럼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중이신 분들이라면 없어서는 안될 액자 편집 기능, 티스토리에서는 없어서 불편하셨죠?

 

그리고 사진 전체 편집 기능도 없어서 상당히 불편하셨을텐데요. 티스토리에서 스킨 편집을 통해 간단하게 사진 액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방법부터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티스토리 스킨 편집" → "html 편집" → "CSS" 
  2. Ctrl + F 단축키로 "img, fieldset" 검색하기
  3. "border: none;" 에서 "border: 1px solid #000 !important;"로 수정하기
  4. 사진 액자 두께가 마음에 안드는 경우 1px에서 0.5px~10px 사이로 수정해보기

위 사진처럼 스킨 편집 메뉴에 들어오신 다음, html 편집으로 이동, 그리고 css 탭 클릭, ctrl+F 단축키로 img, fieldset 검색, 바로 아랫 줄에 있는 border: none;을 border: 1px solid #000 !important;로 수정하면 됩니다.

 

이렇게 수정하게 되면 티스토리 블로그 모든 이미지에 1px 만큼의 선이 테두리 선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것이 바로 액자가 되는 것입니다. 저는 1px가 괜찮은 것같다고 느꼈는데 여러 번 마음에 드는 두께를 찾다보니 0.5px가 가장 마음에 들더라고요.

 

아래 두께별 사진을 올려드릴테니 마음에 드시는 두께로 수정하시면 되겠습니다.


0.5px
1px
1.5px
2px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