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 달기

by umhsc 2021. 8. 22.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놓치는 것 하나 없이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으니 잘 따라와주세요~ 사진 아래에 보시면 작은 글씨로 사진에 대한 설명이 담겨있습니다.


Google 검색창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검색하고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내 사이트에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빈칸도 채워주세요!


위 사진처럼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이메일로 받을지 설정해주신 다음, 국가를 대한민국으로 설정해줍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신 다음,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애드센스 사용 시작"을 클릭합니다.


"정보 입력"을 클릭해줍니다.


계정 유형과 이름 및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이 부분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될 수 있으면 우편번호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우편번호는 네이버에 "우편번호"라 검색하신 다음, 주소를 입력해보면 우편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탐색"을 눌러줍니다.


탐색을 누르게 되면 자신의 블로그 게시글에 어떻게 애드센스 광고가 달릴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너무 많은 광고는 블로그 이용자의 흥미를 떨어뜨리는 요인이 될 수 있으니 적당한 광고 수가 유리합니다.


광고 설정을 완료하셨으면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위 화면처럼 나타난 상황에서 이제 "검토요청"을 누르지 마시고 아래 사진처럼 티스토리 설정 화면으로 와주세요.


티스토리 관리 메뉴에서 "수익"으로 들어오시면 "구글 애드센스"가 있습니다. "연동하기"를 눌러주세요.


아까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했던 구글 계정으로 "Google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그리고 "계속"을 누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구글 애드센스와 연동되었습니다.


이제 다시 돌아오셔서 "검토 요청"을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 끝! 며칠 뒤에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게재할 수 있는지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신청 방법입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나요? 약 4일 정도 지난 뒤 구글 gmail을 확인해보시면 애드센스를 게재할 수 있는지에 대해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하트 버튼 한번씩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