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2) 틱톡 "출금 실패하였습니다." 해결 방법은?

by umhsc 2021. 8. 8.

틱톡 출금 실패하였습니다 대표 이미지

지금 이 글을 찾아오신 분들이라면 이미 틱톡에서 진행하는 4만원 현금 이벤트를 통해 포인트를 지급받으셨을 텐데요. 이 포인트를 출금하려고 출금하기를 눌렀더니, "출금 실패하였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와 당황하신 적 많으시죠? 오늘은 골칫거리였던 틱톡 출금 실패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틱톡 출금 실패하였습니다. (빨간색 문구/검은색 문구)

 

틱톡 출금 실패 도대체 왜 일어나는 걸까?

우선, 틱톡 출금 실패에는 2가지의 경우가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1. 틱톡 "출금 실패하였습니다." 문구가 빨간색으로 나타나는 경우
  2. 틱톡 "출금 실패하였습니다." 문구가 검은색으로 나타나는 경우

그럼 첫 번째의 경우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틱톡 출금 실패 문구가 빨간색으로 나타나는 경우는 바로 출금 실패 계정 락이 걸린 상태입니다. 일반적으로 최근에 보이는 모습은 두 번째, 그러니까 검은색으로 나타는 경우가 잦은데요. 이 문구가 빨간색으로 나타나는 상황은 많이 심각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금하기를 계속 눌러보아도 출금 실패가 빨간색으로 계속 뜨면서 포인트 출금하기 자체가 일절 안 되는 것이 이 경우의 증상입니다. 이 상황은 대개 2021년 1월부터 4월 틱톡 이벤트 초기에 많이 발생했는데요. 다만, 요새는 이런 경우를 겪고 있다고 하소연하시는 분은 많이 보지 못했습니다.

 

그렇다면 해결 방법은 무엇일까요? 출금 실패 계정 락은 해결 방법이 따로 없습니다. 바로 기다리는 것이지요. 출금 실패 계정 락은 공장초기화 및 이벤트 악용, 이상행동 감지의 누적, 등 다양한 원인을 생각해 볼 수 있겠지만, 자신이 풀고 싶어서 풀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아셔야 합니다.

 

제가 생각하기로는 출금 실패 계정 정지의 세부 기간화입니다. 이게 무엇이냐면 쉽게 말해 3일, 5일, 7일... 등 이렇게 세부 기간으로 출금 실패의 기간이 정해져 있고, 언제 풀리는지에 대해서는 아무도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하루 만에 풀리는 경우도 있으며, 어떤 사람은 3일, 어떤 사람은 20일이 지난 뒤에 풀렸다는 사례들을 보면 이 가설은 어느 정도의 신빙성을 증명해주는 듯합니다.


그럼 이제 두 번째, 많은 분들이 겪고 계시는 출금 실패 문구가 검은색으로 뜬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출금 실패하였습니다.라고 검은색 문구가 뜨기 전에 아마 "출금 중입니다."라는 문구를 한번 보셨을 텐데요.

 

현재 틱톡 이벤트에 참여하려는 신규 유저들이 많아져서 계좌 출금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문제는 페이코 계정으로 포인트를 환급받으면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나는 무슨 일이 있더라도 페이코 계정을 쓰기 싫거니와 또 계좌 출금을 절대적으로 신뢰하며 선호한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그냥 기다려라. 이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저도 기존에는 페이코 계정으로 환급을 하다가(틱톡 이벤트 초기에는 페이코 계정으로만 환급이 가능했었습니다.) 최근에 계좌 출금을 발견하고, 계좌로 출금하기를 자주 사용했었습니다.

 

그러나 요새 며칠 동안 출금이 바로 들어오지 않고, 출금 중입니다라는 문구만 뜨며 포인트를 계속 반환해주더군요.

 

"출금 중입니다."라는 검은색 문구가 뜨신 분은 출금 신청한 포인트가 사라져 있는 상황이실 텐데요. 6~24시간 정도 뒤에 확인해보시면 "출금 실패하였습니다."라는 검은색 문구로 변경되어 나타나며 포인트는 정상적으로 반환됩니다.

 

2주 전만 해도 "출금 실패하였습니다."라고 뜨는 경우는 바로 은행 점검 시간에 계좌 출금을 시도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출금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다만, 요새는 그러지 않은 것을 보니 계좌로 출금하기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아졌다는 느낌이 드네요.

 

어차피 페이코 계정으로 받아도 본인 명의 계좌로 환급받을 수 있는 것은 똑같으니(수수료 500원이 들지만) 페이코 계정으로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틱톡 계좌 출금이 현재 잘 안된다고 해서 포인트를 계속 놔두는 것보다는 페이코로 받아두시는 게 그래도 좋겠죠? (이벤트가 언제 종료될지 모르니)


요약해보겠습니다.

 

  • 틱톡 "출금 실패하였습니다." 빨간색 문구는 바로 계정 자체에 출금 실패 락이 걸려있는 것이다.
  • 출금 실패 계정 락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이벤트에 참여해서 틱톡 측에서 정지를 걸은 것이다.
  • 틱톡 "출금 실패하였습니다." 검은색 문구는 계좌 트래픽 초과로 발생한 간헐적 오류이다.
  • 따라서 페이코 포인트로 출금하면 정상적으로 해결되며, 계좌 출금은 시간이 지나면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오늘은 틱톡 출금 실패와 관련된 내용을 살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 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