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1) 틱톡 "이상행동이 감지되었습니다." [제일 정확] (초대코드/추천인 입력 안됨)

by umhsc 2021. 8. 8.
틱톡 이상행동이 감지되었습니다.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바로 "틱톡 이상행동이 감지되었습니다."에 관한 내용입니다. 틱톡 4만원 현금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 초대코드를 입력했더니 이상행동이 감지되었다면서 입력이 안 되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어떻게 이 이상행동 감지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인지? 에 대해서 간략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틱톡 "이상행동이 감지되었습니다."가 뜨는 경우
  1. 신규가입 후 틱톡 초대코드를 입력했더니 이상행동 감지가 뜨는 경우
  2. 이상행동 감지 첫 발현 후 여러 번 다른 초대코드를 입력해보아도 이상행동 감지가 계속 뜨는 경우
  3. 휴대폰 공장초기화를 통해 초대코드 입력란이 재생성되는 허점을 노려서 입력하다가 감지가 뜬 경우

틱톡 이상행동 감지에 대해서 경우를 나눠보자면 이렇게 3가지의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그럼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 번째의 경우, 신규 유저가 회원가입을 마치고 바로 초대코드를 입력해서 이상행동 감지가 걸린 사례입니다. 이 경우에는 크게 3가지 정도의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 틱톡 이상행동 감지 해결 방법

  1. 틱톡 영상 보기 미션 10분 완료 후 휴대폰 재시작 후 30분 뒤에 초대코드 Z1350999 입력하기
  2. 초대코드를 입력했더니 또 이상행동 감지가 뜨는 경우 휴대폰 설정에서 틱톡 앱 캐시지우고 비행기모드+ 와이파이 연결 후 6시간 뒤에 Z7900999 입력하기
  3. 이상행동 감지가 그래도 계속 뜨는 경우, 다음날에 데이터를 킨 상태에서 Z58885924 입력하기


초대코드를 입력하게 되면, 신규회원과 초대자 서로에게 120,000포인트(=12,000원)가 지급됩니다. 따라서, 신규 회원의 경우에는 초대코드를 입력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것이지요.

지금 신규 회원에게 이상행동 감지가 뜨는 경우는 1. 가입하고 너무 빨리 초대코드를 입력해서 막혔다. 2. 초대코드 문제로 막혔다. 이렇게 생각할 수 있는데요.

1번의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는 문제이지만, 2번의 경우에는 조금 다릅니다. 2번의 경우가 발생하는 이유는 너무 많은 신규 유저가 같은 초대코드를 입력해서 그렇습니다.

대표적으로 구글에서 초대코드를 검색해서 아무 사람들 초대코드를 입력했더니 이상행동 감지가 자꾸자꾸 뜨는 것이지요. 제 초대코드는 8월 8일(일) 기준 정상적으로 인식되었습니다. 따라서 1번의 경우에서 이상행동 감지가 걸린 다음, 3~6시간 뒤에 정상적인 제 초대코드를 입력하면 이상행동 감지가 해제된다는 것입니다.


틱톡 초대코드 Z10443311을 입력해보세요.

여기서 요점은 무엇이냐면 바로 정상적인 초대코드를 입력하는 것에 있습니다. 초대코드를 보기만 해서 정상적인 초대코드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불법적으로 이벤트를 악용하는 초대코드를 입력하시면 이상행동 감지가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서, 커뮤니티에서 흔히 보이는 틱톡 추천인 입력을 현금으로 구입하는 사례가 있는데요. 한마디로 제 초대코드를 입력해줄 경우, 얼마 정도의 현금을 지급해주겠다. 며 보상성으로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이지요.

이 경우에는 후에 틱톡 코리아 측에서 확인하고, 초대코드의 계정 자체에 출금 실패 락을 무기한 동안 걸어버리는 경우도 있으니 한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말이 나온 김에 추가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위에서 말한 추천인을 구매하는 행위를 하는 원초적인 이유는 바로 틱톡 초대 이벤트에 있습니다. 기존에는 5명을 초대하면 약 40,000원을 지급받을 수 있었으며, 초대한 신규 유저가 영상 미션을 10분씩 완료하면 초대자에게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해주는 이벤트였습니다. (3일, 5일, 7일)

다만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이 무엇이냐면, 바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새로운 이벤트입니다. 기존의 이벤트에 더해 친구 초대를 일정 수 달성할 때마다 추가로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는 것입니다.


틱톡 초대코드 (공장초기화, 추천인 구매 행위)는 틱톡의 이벤트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행위입니다.

이벤트에 대해서 간략히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2명 초대 시 40,000원, 4명 초대 시 200,000원, 12명 초대 시 800,000원입니다. 이렇게 추가로 지급하는 액수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추천인 입력을 돈을 주고 구매해도 자신은 손해 보는 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총 20명을 초대하면 1,040,000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언뜻 보면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이벤트 같지만, 보상성으로 추천인을 구매하는 행위는 틱톡 사용약관을 침해할 명분이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저는 추천하지 않는 행위입니다.(신규 유저의 초대코드 또한 락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서론이 길어졌네요. 그래서 두 번째와 세 번째는 어떻게 이상행동 감지를 푸는 것이냐?라고 물으시는 분도 있을 수 있겠습니다. 이상행동 감지 해결 방법은 위에서 설명드린 3가지의 방법으로 모두 통일됩니다.

요약해보겠습니다.

  • 틱톡 이상행동 감지는 신규 가입하고 나서 너무 빨리 초대코드를 입력한 경우 발생할 수 있다.
  • 이상행동 감지가 처음 뜬 경우, 해당 초대코드의 입력을 중지하고 3~6시간 뒤에 정상적인 초대코드를 입력한다.
  • 정상적인 초대코드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추천인을 구매하는 사람들의 초대코드는 피한다.
  • 초대코드 입력을 연타하는 행위는 신규 유저 자체의 이상행동 감지 시간을 증가시킨다.
  • 이상행동 감지 시간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경우, 해당 계정과 ip 자체에 이상행동 감지 락이 걸릴 수 있다.
  • 이상행동 감지 락이 걸리는 경우, 정상적인 초대코드를 계속 입력해도 다시는 이상행동 감지를 해제할 수 없다.
  • 틱톡 사용약관에 위배되는 홍보를 하는 경우, 틱톡 코리아 측에서 이벤트 참여 능력을 언제든지 소실시킬 수 있다.

오늘은 틱톡 이상행동 감지의 해결 방법과 어째서 이상행동 감지가 걸리는지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는 틱톡 출금중입니다와 출금이 실패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미 완료된 태스크입니다.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하트 버튼을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 ̄▽ ̄)~

아!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의 경우 공장초기화를 통해 초대코드를 계속 입력하시는 분이 있는데, 이 경우는 틱톡 측에서 법적 제재가 있을 수도 있으니 악용하시면 안 됩니다. 정상적인 홍보 방법을 통해 자신의 초대코드로 초대해보세요~ 그럼 저는 이만 진짜로 가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