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ndev(엔데브) 네이버 블로그 지수 확인하는 방법

by umhsc 2021. 7. 27.

네이버 블로그 지수 확인 방법

https://ndev.co.kr 에서 네이버 블로그 지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수 단계는 저품질, 일반, 준최1~6, 최적1~3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준최2 단계만 되어도 적당한 키워드에서 상위 노출을 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한 가지 짚고 넘어가셔야 할 점이 있다면, 단계만 높다고 해서 무조건 상위 노출된다는 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준최6 단계여도 발행 날짜가 비교적 최근이라면, 최적2 단계 블로거가 쓴 글보다 높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ndev 블로그 지수 확인 사이트는 유료 결제를 하셔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한번 어떤 사이트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ndev 구글에서 검색하세요

구글에서 ndev를 검색하고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두 개 사이트가 보이는데요. 아래로 들어가시면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고, 위로 들어가시면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니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회원가입하세요.

 

그리고 위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아까 입력했던 정보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제 네이버 블로그는 준최2 단계입니다.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해당 네이버 블로그의 지수를 보니 준최2 지수였습니다. 블로그 개설일이 2015년 이전이라면 최적화가 잘된다는 소문도 있던데 그게 사실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우선 여기서 주제는 높은 점수를 받았는데, 콘텐츠가 빈약해서 낮은 종합 점수를 받았습니다. 제가 봤을 때 콘텐츠는 아직 글 수가 별로 없어서 그런 것같습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글들을 정성껏 작성해서 글 수를 늘려간다면 컨텐츠 점수도 올라갈 것 같네요.


키워드를 검색해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키워드를 검색해서 순위별 지수와 방문자, 최신성, 주제, 콘텐츠, 종합점수 등 다양한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건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키워드만 검색하면 다른 사람들의 지수도 나타나게 되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순위에서 pc 순위와 view 순위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의 블로그 키워드 순위가 떨어질까 봐 걱정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대체로 그렇게 신경 쓰는 편은 아닌데 이 기능을 자주 활용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네이버 아이디와 키워드를 입력하면 자신의 게시글이 어느 정도 순위에 노출되고 있는지 한눈에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ndev 결국 유료 결제

아 그리고 제가 지금 쓰고 있는 이 글은 광고 같은 게 아니라, 제 돈으로 결제한 후기입니다. 1일 치에 9,000원이라길래 좀 비싼 것 같다고 느꼈는데, 블로그 활동을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처럼 몇 달에 한 번씩 1일 치를 결제하고 지수가 올랐나 내렸나 이렇게 확인하는 용도로 쓰셔도 좋을 것 같네요. 결제 방법은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계좌번호로 금액을 이체하신 뒤, 입금자명 란에 입력하시고 확인요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평일 오전 09:00~18:00까지 확인한다고 하니 시간에 맞춰서 결제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일 치 결제해 본 결과 만족합니다. 다음번에도 결제해서 지수 확인 용도로 쓸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