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웨어이즈포스트로 네이버 블로그 검색누락인지 확인하기

by umhsc 2021. 8. 27.

네이버 블로그 검색누락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게시글이 검색누락 상태인지 손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웨어이즈포스트(Whereispost)라는 사이트를 이용할 건데, 따로 회원가입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https://whereispost.com 

 

웨어이즈포스트 - 블로그 검색 노출 누락 확인

블로그 검색 노출 누락 체크

whereispost.com


웨어이즈포스트(Whereispost)

웨어이즈포스트에 들어오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위에 보이시는 '블로그주소' 입력칸에 네이버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최근 게시글 목록

네이버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게 되면 최근에 게시했던 글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누락이 의심되는 글의 제목 부분을 클릭합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목 클릭 시 정상적으로 노출이 될 때

위와 같이 게시글을 클릭하였을 때, 정상적으로 해당 게시글이 검색되면 정상적으로 노출되고 있는 것입니다.

 

여기서 아무 글도 노출되지 않는다면 검색 누락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분들은 72시간 뒤에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키워드를 검색해서 현재 게시글의 순위를 알 수 있다.

 오른쪽 키워드 란에 자신이 검색하고 싶은 키워드로 검색해보면 순위를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순위는 VIEW 노출 순위가 아니라 VIEW → 블로그 탭의 순위입니다.


웨어이즈포스트 키워드마스터

좌측에 보이는 키워드마스터 탭을 클릭하면, 자신이 궁금한 키워드들의 검색량들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원래 다른 사이트에서는 유료로 이용가능한 기능인데 여기서 이렇게 무료로 볼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습니당.

 

댓글